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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 광고 - 키워드 선정 방법은 ?

 

검색 광고를 진행하면서 가장 큰 고민 중 하나가 바로 키워드 선정 방법입니다. ( ※키워드 : 검색하고자 하는 주요 내용을 요약한 핵심적인 단어나 문구 ) 어떤 키워드로 검색 광고를 진행하느냐에 따라서 효율이 천차만별인데 무조건 핵심 키워드로만 광고를 하는게 아니라, 적절한 키워드 선정 방법으로 적은 비용, 높은 효과를 보는게 중요합니다.

 

대형 포털의 검색 광고는 " 키워드 입찰 방식 " 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높은 비용을 지불하면 더 상위에 노출 되고 낮은 비용을 지불하면 낮은 위치에 노출되거나, 노출이 안되는 경우도 있는데 경쟁이 심할 수록, 메인 키워드 일 수록 클릭당 비용(CPC) 가 높은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규모가 큰 대기업이나 자금적인 여유가 많은 곳이라면 이런 비용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메인 키워드 노출을 진행하겠지만, 작은 규모의 영세사업자 같은 경우는 메인 키워드 노출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클릭당 비용은 적게는 몇십원에서 많게는 1회 클릭당 만원이 넘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키워드 선정 방법은 포털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광고관리 서비스인데, 원하는 종목, 분야의 키워드를 검색하면 해당 키워드의 관련 키워드를 선별해 주고 있습니다. ( 네이버 & 다음 같은 경우 기본ID 이외의 별도 광고주ID 가 필요합니다. )

 

검색 광고 서비스화면에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키워드는 전달 조회수, 예상 광고비용등을 제공해 주고 있어 편리한데 메인 키워드 같은 경우 월 평균 예상 비용이 100만원을 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런 키워드는 노출 시간, 노출 지역, 일간 비용등 검색 광고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툴을 이용하여 전략적인 운영을 하는게 중요합니다.

 

 

1. 네이버 키워드 검색 화면 ( 네이버 키워드 도구 )

 

 

 

2. 다음 키워드 검색 화면 ( 다음 CLIX 키워드 맞춤 제안 )

 

 

위와 같은 화면에서 " 여드름 " 과 같은 키워드는 메인 키워드로 조회량은 높지만, 실제로 클릭이나 전환은 낮은 키워드이기 때문에 관련된 키워드를 찾는게 중요합니다. 월 평균 클릭율, 월 평균 클릭 비용등을 확인하시고, 키워드를 선정하시면 광고비는 적게 들고, 효과를 많이 볼 수 있는 키워드를 찾을 수가 있겠죠 ?

 

효과적인 키워드 선정 방법을 찾는 것은 경험과 노하우가 필요한데, 단순히 마케팅 업체에 맞기고 결과를 기다리기보다는 본인이 해당 종목 및 키워드에 대한 꼼꼼한 체크와 분석을 하고 이해를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검색 광고 시장은 많은 조회량과 클릭을 받는다고 무조건 좋은게 아니라, " 효과적인 유효 클릭 " 을 받는게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키워드 선정도 중요하지만, 적절한 렌딩 페이지 전략 및 페이지 구성등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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