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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광고 부정클릭 줄이는 방법

 

키워드 광고를 운영하다보면 자기도 모르게 비용이 지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즉 매출은 오르지 않고 광고비만 지출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는 " 부정클릭 " 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부정클릭이란 ? 클릭 할 때마다 광고비가 정산되는 키워드 광고 시장에서 특정 업체의 광고비를 많이 부담시키기 위해 상대 업체 등에서 고의로 검색결과 클릭을 많이 하는 부정행위를 뜻 합니다.

 

이렇게 키워드 광고 부정클릭이 이슈가 되면서 최근 사회 문제로 대두되면서 각 포털이나 사이트 관리 업체에서는 부정클릭을 줄이기 위한 광고주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키워드 광고 부정클릭은 프로그램등을 이용하여 클릭을 하는 경우도 많은데, 빠르게 발견하기 쉽지 않아 광고주의 입금된 금액이 효과도 없이 소진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결과는 매출은 물론이고 홍보 효과도 보지 못하고 광고비만 소진하는 꼴이 되기 때문에 광고주 입장에서는 빠르게 발견하고 예방하는게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포털에서는 이런 부정클릭에 대한 심각성을 인정하면서 부정클릭 검출 및 부정클릭으로 인한 비용 발 생 시 과금을 하지 않아 키워드 광고 상품에 대한 투명성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키워드 광고 부정클릭 줄이는 방법은 원천적으로는 " 경쟁업체가 부정클릭을 하지 못하도록 " 하는 것인데, 경쟁이 심한 키워드, 종목 같은 경우는 일일이 경쟁 업체들을 확인하기도 힘들고 업체들과 선의의 경쟁을 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얼굴 붉히는 일도 있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포털에서 제공하는 검색광고 추적URL 등을 설치하여 클릭한 사람의 IP를 차단하거나 사이트에 접속하지 못하도록 하는 방법도 있고, 동일 IP 에서 짧은 시간에 몇 회 이상, 클릭 및 방문을 하지 못하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경쟁업체등의 부정클릭이 의심된다면 부정클릭에 대한 경고 메세지등을 통해서 쉽게 부정클릭을 시도하지 못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키워드 광고 부정클릭에 대한 대응도 발달하고 있지만, 부정클릭을 하는 수법도 날로 교묘해지고 있습니다. 부정클릭을 하는 사람에게 경고 메세지를 전달하고 위험성을 알리는등 부정클릭자의 의지를 꺽는게 중요합니다. 또한 부정 클릭이 의심되는 시점에는 일시적으로 광고를 중단함으로서 비용 지출을 막을 필요가 있습니다.

 

키워드 광고를 처음 시작하다보면 여러가지 변수를 겪게 되는데 부정클릭에 대한 대응만 잘 하더라도 무분별한 광고비 소진을 줄일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초보자가 이런 부분까지 신경쓰기가 쉽지 않으니, 다년간 경험이 있는 전문가와 같이 진행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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