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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광고 장점 및 단점

 

온라인 마케팅 영역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키워드 광고는 운영이 용이하고 데이터를 통한 분석이 가능하여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마케팅 영역입니다. 과거에는 오버추어 ( 키워드 검색을 통해 이용자 클릭이 발생하였을 때만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의 미국 인터넷 광고 회사 ) 코리아에서 국내 포털 들의 키워드 광고를 독점하고 있었다면, 지금은 각 포털별로 별도의 키워드 광고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키워드 광고는 유로로 진행되는 마케팅이기 때문에 투자 비용 대비 수익이 얼마나 되며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나 키워드 선전등 다양한 전략을 새워야 하는데 키워드 광고 장점 및 단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키워드 광고 장점.

 

ㄱ. 정확한 타겟팅 : 소비자들에게 무분별한 노출이 아닌 검색을 통해 광고로 유입이 되기 때문에 정확한 타겟팅이 된 소비자들이 홈페이지에 방문할 확률이 높습니다. 구매의사가 있는 사람들이 방문하기 때무네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배너광고등에 비해 적극적인 소비자가 유입되어 구매전환율이 높은 편입니다.

 

ㄴ. 타겟 소비자들의 유입 : 시간대별, 지역별등으로 노출이 가능하여 정확한 타겟팅으로 유입이 되기 때문에 홈페이지 방문자들의 이탈율을 줄일 수가 있습니다. 원하는 타겟을 대상으로 노출되기 때문에 페이지뷰 또한 높일 수가 있고 그만큼 구매와 직접적으로 연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ㄷ. 검색 상단 노출 : 키워드 광고는 유료 광고이기 때문에 포털의 가장 큰 수익원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 포털은 키워드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업체들을 검색 최상단에 노출시켜주는데, 소비자들의 과반수 이상이 검색하는 기업이나 브랜드가 검색에 노출되지 않으면 제품의 이미지나 신뢰도가 떨어진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왠만한 기업은 이러한 키워드 광고로 검색 상단 노출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ㄹ. 지역/장소에 상관없는 마케팅 :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광고는 지역이나 시간, 장소등에 제약이 많지만 키워드 광고는 온라인상에서 이뤄지고 있어 언제, 어디서나 검색하여 노출이 가능하고 본인이 원하는 곳에 적절히 노출 시킬 수가 있습니다. 지역과 장소는 물론이고 키워드 광고 비용까지 유기적으로 쉽게 할 수가 있어 효과가 좋습니다.

 

 

 

2. 키워드 광고 단점.

 

ㄱ. 과도한 광고비 지출 : 내 브랜드를 상단에 노출시키기 위해 브랜드와 관련있는 키워드들의 광고를 노출시키다보면 과도한 광고비 지출이 일어날 수가 있습니다. 특히 시즌 키워드 ( 바캉스 용품 관련, 여행 관련 ) 같은 경우는 한꺼번에 많은 업체들이 몰려 매출보다 광고비 지출이 많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ㄴ. 경쟁 입찰 : 키워드 광고는 상단에 무조건 보장 노출되는게 아니라 경쟁 입찰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즉, 내가 1위에 노출되기 위해 1천원의 비용을 투자했는데, 상대방이 1천1백원으로 입찰을 한다면 내 순위는 2위로 밀리고, 다시 1위가 되기 위해서는 1천1백원 보다 높은 금액의 입찰가를 선정해야 1위에 노출 될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쟁이 지속되다보면 상품 가격보다 오히려 높은 키워드 입찰가가 형성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대출 관려 키워드는 클릭당 비용이 1만원이 넘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

 

ㄷ. 부정클릭 : 키워드 광고는 " 클릭당 비용 " 이 지출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경쟁 업체등에서 내가 노출시킨 키워드를 임의로 클릭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각 포털별로 이런 부정클릭을 막기 위해 " IP차단 " 등의 시스템을 갖추고 있긴 하지만, 근본적으로 해결할수 있는 방법은 아직까지 없습니다. 또한 구매 의사가 없는 소비자들이 반복적으로 키워드를 클릭하여 비용이 지출할 수도 있습니다.

 

 

 

이와 같이 키워드 광고 장점 및 단점을 알아봤는데, 예산에 맞는 적절한 키워드를 선정하고 노출시킨다면 매출에 도움이 되지만 무분별한 키워드 선정, 과도한 비용 지출등을 한다면 매출보다 광고비 지출 비용이 더 커져서 지속적으로 광고를 영위하기가 힘들 것입니다.

 

키워드 광고는 " 누구나 할 수는 있지만, 효과를 내는 곳은 많지 않은 " 영역이니 시작전에 철저한 준비를 통해서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드림인사이트는 종합광고대행사로 다년간의 노하우와 경험으로 키워드 광고 및 배너광고, 바이럴광고, SNS 광고등 종합광고대행사로 충분한 역량을 내고 있습니다. 배터랑 전문가들이 광고주에 맞는 광고 영역을 찾아주고 효율을 내주고 있기 때문에 중소기업은 물론이고 대기업까지 광고주를 보유하고 있으니, 온라인 마케팅을 시작하시는 분들은 드림인사이트에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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