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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광고 - 메인키워드 vs 세부키워드 전략

 

검색 광고의 기본은 " 키워드 선별 " 에 있습니다. 얼마만큼 전략적으로 키워드를 선별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천차만별인인데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거나 키워드 광고를 진행하시려는 분들은 기본 개념부터 익히시고 광고를 집행하셔야지 무작정 진행했다가는 어마어마하게 청구되는 광고비 때문에 사업을 접거나 중도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 광고 대행 업체 " 를 이용하는 곳들도 많이 있습니다.

 

 

 

키워드 광고를 진행하기에 앞서 메인키워드와 세부키워드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메인키워드 : 상품이나 업종을 대표하는 키워드로 조회량이 높은 키워드.

 

메인키워드는 조회량이 높기 때문에 인기 키워드에 속합니다. 조회량이 많기 때문에 키워드 광고로 상단에 노출되면 그만큼 유입도 많겠죠 ? 하지만 경쟁업체가 많으면 많을수록 광고비 지출이 크고 ( 키워드 광고는 경쟁입찰 방식 ) 지출만큼의 성과가 나지 않는다면 청구되는 광고비 때문에 사업을 접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 세부키워드 : 사용자의 니즈에 보다 가깝게 타겟팅된 키워드로 조회량이 낮음.

 

세부키워드는 조회량이 메인키워드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아 외면받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타겟팅된 키워드이기 때문에 검색하고 클릭한 소비자가 구매로 전환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세부키워드 선별 및 확장을 잘만하면 충분한 효과를 거둘 수가 있습니다.

 

 

 

메인키워드와 세부키워드를 비교해 보면 조회량 및 클릭당 비용은 메인키워드가 높고, 구매전환율은 세부키워드가 높은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수치상으로만 보면 세부키워드를 운영하는게 좋지만, 기본 조회량이 메인키워드가 워낙 높은 분야가 많기 때문에 메인키워드를 포기하고 세부키워드만 진행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은 아닙니다.

 

메인키워드 vs 세부키워드 전략을 어떻게 짜느냐에 따라 광고비 지출 vs 판매량에서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적절한 키워드 전략을 이용하는게 중요합니다. 영세 업체 같은 경우는 세부키워드부터 진행해가면서 광고비 지출과 매출등을 비교해가면서 메인키워드로 키워드 확장을 하시는게 좋고, 대형 업체는 메인키워드와 세부키워드를 동시에 운영하면서 구매전환율등을 체크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소비자의 구매 심리는 매번 동일한게 아니라 구매 시간에 따라, 날짜에 따라, 시즌에 따라서 천차만별이니 구매 패턴에 의한 광고 집행 및 키워드전략을 세우는 부분도 필요합니다. 키워드 광고 운영을 잘하기 위해서는 단순한 이론적인 지식보다는 수많은 경험과 노하우가 필요하기 때문에 일반 사업자분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드림인사이트에서는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로 국내광고 및 해외광고, 홈페이지 제작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내광고는 키워드광고 뿐만 아니라 배너광고, 바이럴광고, SNS광고, 오프라인광고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종합광고대행사로 수많은 광고주분들이 만족하고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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