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케팅 이야기

인스타그램 2018년 변화

인사이트v 2017. 11. 30. 14:25

인스타그램 2018년 변화.

 

사진 및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소셜 플랫폼인 인스타그램.

" 세상의 모든 순간을 포착하고 공유한다 " 라는 슬로건 답게 지난 2010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하여 7년 정도 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전세계적으로 인기리에 사용되어 2014년에는  일 평균 7,000만장의 사진이 올라와 공유가 되고 있는 곳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5억명이 넘는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국내에도 이용자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인스타그램 서비스는 매년 업데이트를 하면서 점차 좋아지고 있는데, 인스타그램 2018년 변화는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태그의 확대.

 

인스타그램에서 태그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인스타그램을 통해 제품 판매를 하는 쇼핑몰들은 태그를 특히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안에 태그 기능과 바로 결제 버튼이 추가 될 예정으로 북미 지역에서는 베타 버전으로 진행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2. 이미지 검색 확대.

 

인스타그램의 주된 목적이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검색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 장점을 살린 이미지 검색이 좀 더 확대 될 예정입니다. 이미지가 궁금하면 이용자들이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좀 더 확대 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3. 스토리기능.

 

현재도 인스타그램 기능 중에 스토리기능이 있긴 하지만 2018년 변화에는 일방향이 아닌 쌍방향으로 동시 라이브가 가능해짐으로써 커뮤니케이션면에서 좀 더 원활한 SNS 기능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4. 360사진.

 

최근 촬영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360도 사진이 촬영 및 사진 전시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선도하고 있는 360 사진 기능이 인스타그램에도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페이스북에서 인기가 있던 기능인만큼 인스타그램에도 도입된다면 좋은 컨텐츠가 많이 생산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5. 인스타그램 맵.

 

위치 기반 맵 서비스가 추가될 것으로 보이는데, 판매 외에 서비스를 주로 다루는 업종이라면 오프라인에서 인도가 가능한 지도를 추가로 반영하여 지금보다 더 활성화된 인스타그램 사용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다섯가지 정도의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보이는 인스타그램 .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인구가 많아짐에 따라 광고주도 200만명을 넘어섰다고 하는데,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 모바일 광고의 비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향후 몇년간은 인스타그램의 이용자와 광고주는 꾸준히 늘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