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웹 로그 분석 - 통계 확인 필수

 

쇼핑몰등의 사이트를 운영하는 분들에게 사이트 방문자나 유입 경로등은 운영에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어디에서 어떻게, 얼마만큼의 유입이 있었고, 실제로 구매까지 이어지는 소비자들은 어떻게 유입된 사람들인지등을 파악하면, 차후에 어떤 채널에 마케팅을 좀 더 집중해야 할지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사이트 뿐만 아니라 블로그, 카페등에서도 이러한 통계 확인이 가능한데, 사이트에서는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도록 " 웹 로그 분석 "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 웹 로그 분석 : 사이트 방문자가 남긴 자료를 근거로 웹의 운영이나 방문 형태에 대한 정보를 분석 하는 것.  

 

 

 

내가 운영하는 사이트에 방문자를 파악하는 것은 수익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기 때문에 방문자를 늘리는게 중요한데, 광고비만 지출하고 무분별하게 방문자를 유입 시키는 것보다 꼭 필요한, 구매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방문자를 유입시키는게 좋겠죠 ? 그러기 위해서는 일간 방문자, 방문 유형, 방문 횟수를을 파악하고 시간대별, 요일별, 계절별로 통계등을 확인하는등의 분석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웹 로그 분석 시스템은 어떻게 이용할 수가 있을까요 ?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솔루션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고 외부에서 제공하는 로그 분석기나 웹 로그 분석 솔루션을 이용할 수도 있는데 좀 더 명확한 분석을 위해서는 " 유료로 제공되는 솔루션 " 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사이트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분들이라면 어떤 경로로 들어와서 매출이 일어나는지 확인하면서 마케팅 전략이나 기획등을 구성하면서 마케팅 비용을 어느분야에 투자할지 결정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시간대나 요일, 시즌에 맞는 효과적인 마케팅으로 시간이나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매출 향상을 도모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웹 로그 분석으로 통계 확인을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데, 쇼핑몰등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이러한 분석이 쉽지 않아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게 중요합니다. 마케팅 업체에서 이러한 웹 로그 분석을 전문적으로 해주는 곳도 있고 아닌 곳도 있으니 업체를 이용할 때 분석 부분까지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