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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 가격 전략 ! 구매욕구를 높이는 방법

 

제품의 판매 가격은 구매에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특히 온라인 쇼핑몰 같은 경우는 제품을 직접 보고 구매하는게 아니라, 사진이나 동영상을 보고, 다른 곳과 비슷한 제품들을 " 비교 " 해가면서 구매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판매 가격 전략을 잘 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경쟁 업체등과 동일 상품이나 비슷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면, 판매자 입장에서는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높이기 위해 어떤 가격 전략을 세워야 할지 고민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대로 기존에 판매되는 제품과 전혀 다른, 새로운 제품을 판매하거나 기존 판매 가격이 책정되지 않은 상품이라면 " 판매 가격 전략 " 이 성공과 실패의 주요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 구매욕구를 높이는 방법 " 으로 가격 전략을 어떻게 세우는게 좋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존 판매 가격과 비슷한 가격 전략.

 

가장 기본이 되는 가격 전략으로 주변 경쟁 업체와 비슷한 가격을 책정하는 전략으로 판매자 입장에서는 큰 고민없이 다른 경쟁 업체와 비슷한 가격을 책정하여 판매를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높이는 방법으로 적절하지 않은데, 브랜드의 특징을 고려하지 않은 전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제품 원가에 따른 판매 가격 전략.

 

제품을 생산하는데 들어가는 기본적인 원가에 유통/판매 마진율등을 더해 가격을 책정하는 전략으로 다른 전략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 전략이라고 할 수 있지만, 일부 상품의 경우는 생산 원가의 변동이 잦기 때문에 수익율이 일정하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3. 시즌에 따른 판매 가격 전략.

 

여름 수영복이나 겨울 옷 같은 경우는 시즌에 따라 가격이 틀려지는데, 시즌에 맞는 판매 가격으로 수익을 낼 수가 있습니다. 또한 이월 상품, 신상품 출시등의 시즌에도 판매 가격을 달리하여 구매욕구를 높일 수가 있는데 단점으로는 자주 찾는 소비자나 재 방문 소비자들에게는 가격 변동으로 인한 혼란이나 불만이 생길 수 있는 판매 가격 전략입니다.

 

또한 과일이나 생선등 식품 같은 경우도 시즌에 따라 가격 차이가 많이 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소비자의 심리를 파악한 가격 전략.

 

구매욕구를 높이는 방법 중 가장 추천해 드리는 방법은 " 소비자의 심리를 파악한 가격 전략 " 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형마트에서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30,000원 짜리 상품을 29,700원 과 같이 표기하면서 " 2만원대의 저렴한 가격 " 등으로 어필할 수도 있고 실제로 소비자들도 낮은 가격대로 인지하기도 합니다.

 

또한 경쟁 업체와 비슷한 가격대가 아닌 " 다량판매 낮은 가격 " 책정으로 박리다매의 이익을 챙길 수도 있고  " 소량판매 높은 가격 " 을 책정하여 개당 수익율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소비자 구매욕구는 매번 동일하지 않기 때문에 수시로 확인하고 판매 가격 전략을 바꾸는게 좋습니다.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거나 구매평/상품평등을 꼼꼼히 확인하면서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여 전략을 새우고 변경한다면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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