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검색광고 사기 피해 조심

 

최근에 네이버 공식 대행사를 사칭하여 마케팅 대행을 해주겠다고 하는 사기 영업이 극성이라 사기 피해를 당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즉, 네이버 파워링크 마케팅을 대행하여 주겠다고 하여 계약한 이후에 광고주가 효과가 없거나 중간에 해지를 요구하면 거액의 위약금을 요구하는 수법으로 피해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검색광고 사기 영업은 주로 스토어팜에 신규 등록한 사업자나 신규 오픈한 쇼핑몰등의 사업자가 피해를 당하는 경우가 많은데, 온갖 감언이설로 유혹한 이후에 결제를 유도하고, 결제가 된 이후에는 태도가 돌변하여 나몰라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생태를 잘 모르시는 분들은 이러한 사기 피해를 당하는 경우가 많은데, 네이버 측에서는 피해 방지를 위해 공식 대행사 현황을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있으니 , 꼭! 확인하시고 계약을 진행하는게 좋습니다. 이러한 사기 업체들은 엄밀하게 말하면 " 사기아닌 사기 " 이기 때문에 신고하더라도 보상을 받기가 쉽지 않습니다.

 

즉, 클릭당 100원 미만의 키워드를 노출 시켜주거나 기본적인 홈페이지 제작을 해주면서 월간 수만원 ~ 수십만원의 비용을 받고, 계약 당시에 짧게는 1년, 길게는 3년간의 약정으로 계약을 하면서 월간 지출 비용이 저렴하다는 이야기를 하면 광고주를 현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네이버 검색광고 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우선 전화만으로 계약을 성사시키거나 카드번호 등을 불러주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가능한 직접 만나서 계약을 진행하고 계약 상황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합니다. 특히 네이버 공식 대행사라고 하는 곳이라면, 네이버 고객센터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등을 확인해서 정식 등록 업체인지 확인할 필요도 있습니다.

 

 

 

전화로 마케팅을 권유하는 곳중에서 물론 괜찮은 업체들도 있지만,  일부 업체에서는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 잘 모르는 나이드신 분들이나 장사가 잘 안되는 업체에 연락하여 광고 효과를 어필하면서 계약을 유도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이런 곳들은 아무래도 피하는게 좋겠죠 ?

 

 

 

종합광고대행사 드림인사이트 같은 경우는 2009년부터 마케팅을 시작하여 온라인은 물론이고 오프라인 마케팅까지 이어온 곳으로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광고까지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별도로 전화나 문자등으로 영업을 하지 않지만 업계에서 평판이 좋기 때문에 지인 추천이나 소문을 듣고 의뢰한 광고주들이 많이 있습니다.

 

5년 이상의 전문 마케터로 구성되어 변화하는 마케팅 시장에 발 빠르게 대처하고 있어 업계 최고의 효과와 브랜드 맞춤 통합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신규 브랜드를 오픈하거나, 현재 마케팅을 진행하지만 효과가 없는 분들이라면 드림인사이트를 통해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물론이고 배너광고 , 바이럴광고, SNS광고등 온라인 광고의 전반적인 진행이 가능한데 투명한 계약과 광고비 지출에 대한 ROAS 보고서 제출 및 관리로 광고주와 함께 성장하는 드림인사이트가 되고 있습니다.

 

 

드림인사이트 홈페이지 : http://dream-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