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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카페 마케팅 종류 및 효과는!?

 

바이럴광고 영역 중에 커뮤니티 활동 및 노출까지 가능한 네이버 카페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페 영역은 원래 네이버 보다는 다음쪽이 활성화가 된 영역이었는데, 네이버의 이용자가 워낙 많아지다보니 카페쪽도 다음보다는 네이버를 많이 개설하고 , 운영되고 있습니다.

 

물론 오래된 카페나 커뮤니티 성향이 강한 카페들은 다음쪽에 많이 포진되어 있지만, 일반적으로 마케팅은 다음 카페보다는 네이버 카페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네이버 카페 마케팅 종류는 어떤게 있을까요 ?

 

 

 

1. 대형 카페의 메인 배너 , 카테고리 임대 등

 

카페 마케팅 종류 중에 가장 쉬운? 마케팅 영역이 아닐까 싶습니다.  회원수가 많고 활동량이 많은 카페의 메인 화면에 배너를 넣는다던가, 게시글을 작성할 수 있는 카테고리를 임대받아 글을 작성하거나 회원들의 글에 덧글등을 달면서 마케팅을 진행하는 건데, 보통 회원수 10만명 이상의 네이버 카페를 운영하는 곳이라면 이러한 배너, 카테고리 임대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 커뮤니티 바이럴

 

활동이 많은 카페에 긍정적인 질문 및 답변을 함으로서 해당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상승 및 긍정 여론을 형성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카페의 운영 원칙이나 관리자의 눈에 광고성 글이 보이면 삭제를 당하거나 추방 당하는 경우도 빈번하기 때문에 직접적인 마케팅이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특히 경쟁 업체에서 회방을 놓는 경우도 발생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진행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3. 상위 노출

 

블로그와 마찬가지로 네이버 카페 마케팅 종류 중에서도 가장 흔하게 사용하는 마케팅 방법으로 게시글을 작성하고 해당 게시글이 네이버의 상위노출이 되면서 유입을 얻어내는 방식입니다.  네이버에서는 기존에는 카페 게시글의 조회수를 회원들이 클릭했을 때만 증가하는 시스템이었다면, 최근에는 회원이 아닌 비회원이 해당 게시글을 클릭하였을 때도 조회수가 올라가도록 변경되어 유입 확인등이 수월해졌습니다.

 

 

 

4. 회원 쪽지 & 메일 발송

 

네이버 카페 장점 중 하나가 카페 회원을 대상으로 단체 쪽지&메일을 발송할 수 있다는 것에 있습니다. 그래서 회원수가 많은 카페에 비용을 지불하고 내가 판매 & 홍보하고자 하는 상품을 소개하거나 직접 판매 URL 등을 삽입하는 경우가 있는데, 과거엔 큰 효과를 본곳이 많았지만, 최근엔 스팸성 메일, 쪽지등의 인식이 커짐으로서 회원들에게 외면 받는 곳도 일부 있습니다.

 

 

위와 같이 대표적인 네이버 카페 마케팅 종류를 알아봤는데, 이 외에도 여러가지 방법으로 카페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 잘 키운 카페 하나 , 열 블로그 안 부럽다 " 라는 말을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블로그는 최적화/저품질/노출등에 목맨다면 카페는 그래도 커뮤니티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이와 같은 부분에 비교적 제약이 적은 마케팅 영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거엔 블로그나 카페, 지식인등 특정 영역에서만 마케팅을 잘해도 제품의 판매나 브랜드 홍보가 잘 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이러한 바이럴 영역은 물론이고 배너 광고, 검색광고, SNS광고까지 종합적으로 이뤄져야지 성공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종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는 곳은 흔치 않은데, 드림인사이트는 배너 / 검색 / 바이럴 / SNS 마케

팅은 물론이고 오프라인 마케팅까지 가능한 곳이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드림인사이트 홈페이지 : http://dream-insigh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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