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쇼핑몰 제작 및 홍보 방법

 

개인창업이 늘어나면서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하는 곳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통계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몰 같은 경우는 오픈 후 1년 이내에 폐업하는 경우가 50% 이상이고 3년안에 폐업 하는 경우도 80% 가까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쇼핑몰을 오픈하고 단기간에 폐업하는 원인이 뭘까요 ??

 

크게 2가지로 꼽을 수가 있습니다. 첫째, 쇼핑몰 제작 시 소비자를 고려하지 않은 디자인 및 UI 구성을 꼽을 수가 있겠고, 두번째, 홍보가 되지 않아 쇼핑몰 방문자가 적어 매출이 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드림인사이트에서는 쇼핑몰 제작 및 홍보을 진행하고 있는데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림인사이트 홈페이지 : http://dream-insight.co.kr/

 

 

 

 

1. 쇼핑몰 제작

 

쇼핑몰 제작을 하면서 광고주들이 겪는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는 디자인 및 UI(사용자 인터페이스) 일 것입니다. 어떤 쇼핑몰 솔루션을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디자인 및 UI가 천차만별인데, 쇼핑몰 성격에 맞는 솔루션을 사용하는게 좋겠죠 ? 그리고 또 한가지, 판매자 관점이 아닌 이용자의 관점으로 보고 " 쉽고 편리한 " 쇼핑몰 제작을 하시는 것이 꾸준히 방문자를 유입시키는데 좋습니다.

 

과거엔 PC 위주의 단일 브라우져 쇼핑몰 제작이 주력하였다면, 최근에는 모바일 위주의 디자인 및 여러 기기에서 호환될 수 있는 쇼핑몰 제작이 보다 효과적입니다. 실제로 모바일 쇼핑몰 매출이 PC를 앞서는 분야가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2. 쇼핑몰 홍보 방법

 

쇼핑몰 제작을 완료하였다면, 내 쇼핑몰을 어떻게 사람들에게 알릴지도 고민을 해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상품, 잘 만들어진 쇼핑몰이라고 하더라도 홍보가 되지 않는다면 방문자도 오르지 않고, 매출도 늘어나지 않겠죠 ? 드림인사이트에서 추천해 드리는 쇼핑몰 홍보 방법은 " 종합 마케팅 " 입니다.

 

단순히 키워드광고 or 배너광고 or 바이럴광고 or SNS광고 - 단일 마케팅만 진행하는게 아니라 " 종합 마케팅 " 을 진행하면 좀 더 시너지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최근 홍보 업체들이 많이 생겨나면서 위에 언급 드린 일부 광고를 진행하는 곳인데, 따로 따로 업체를 선별하여 마케팅을 진행하다보면 관리도 힘들 뿐더러, 신경써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드림인사이트는 " 종합광고대행사 " 인 만큼 위에 언급한 모든 마케팅이 가능하고, 추가로 오프라인 마케팅 또한 가능하기 때문에 추천해 드립니다.

 

드림인사이트는 2009년부터 마케팅을 시작하여 5년 이상의 전문 마케터로 구성된 인원들이 변화하는 마케팅 시장에 발 빠르게 대처하고 있어 광고주의 높은 마케팅 효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000개가 넘는 광고주를 경험한 만큼 다양한 업종의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활용할 수가 있으니 쇼핑몰 제작 및 홍보를 원하시는 분들은 " 드림인사이트 " 와 상담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