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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 쇼핑몰 성공 노하우 ( 홈페이지 디자인 )

 

 

젊은 분들이 창업을 하기 가장 쉬운 분야 중 하나가 바로 의류 쇼핑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에도 수십개의 의류 쇼핑몰이 생겨나고, 없어지고 하는데, 쇼핑몰 성공을 위해서 어떤 노력을 하시나요? 드림인사이트에서 알려드리는 의류 쇼핑몰 성공 노하우 !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쇼핑몰 성공 노하우는 다양한데, 그중에서 홈페이지 디자인 측면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나날이 증가를 하고 있습니다. 2017년 현재 전체 거래의 5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늘어나고 있는데 수많은 쇼핑몰 중에서 우리가 자주 찾는 쇼핑몰은 한정적입니다. 특히 의류 쇼핑몰 같은 경우는 매번 새로운 곳을 가기보다는 " 단골 쇼핑몰 " 이나 " 편리한 쇼핑몰 " 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자주 찾는 의류 쇼핑몰을 만들기 위해 홈페이지 디자인은 어떻게 구성하는게 좋을까요 ?

크게 3가지로 분류를 해봤습니다.

 

 

 

1. 편리한 UI 환경의 구축

 

의류 상품이 아무리 값싸고 좋다고 해도 보기 불편하다면 고객들은 이탈을 하게 됩니다. 최대한 제품의 디자인이나 사이즈, 색상들을 쉽게 확인하고 구입할 수 있는 UI를 구성하고 제품 구매의 주요한 요소 중 하나인 " 상품 후기나 리뷰 " 들도 같이 볼 수 있게끔 해주는게 좋습니다.

 

PC에서는 물론이고 모바일에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 모바일 환경 " 을 고려한 UI 구성이 의류 쇼핑몰 디자인에서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SNS 타겟 홈페이지 디자인

 

타 영역에 비해 의류 쇼핑몰은 " SNS 파급력 " 이 굉장합니다. 특히 여성 의류 쇼핑몰 같은 경우는 페이스북은 물론 인스타그램에서도 많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데 본인이 타겟으로 하는 주 고객의 연령층이나 성향등을 파악하고 홈페이지 디자인을 구성하는게 좋습니다.

 

위의 표에서 보시면 알겠지만 10대~20대 타겟층은 페이스북&인스타그램, 30대~40대 타겟층은 카카오스토리, 40대 이상은 밴드의 이용자가 높으니 각 SNS 에 맞는 홈페이지 디자인을 구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3. 관련 코디 상품

 

최근에는 연예인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코디네이터에게 비용을 지불하고 의류나 악세사리등을 코디한다고 합니다.  또한 코디만 전문적으로 해주는 홈페이지, 시스템등이 생겨나고 있는데 " 내 의류 쇼핑몰에서 코디를 해준다면 ? " 고객들의 반응은 어떨까요 ??

 

의류 쇼핑몰이라고 의류쪽만 상품을 나열해 놓기보다, 내가 판매하는 의류와 잘 어울리는 가방, 구두, 악세사리들을 같이 코디해주고 소개해준다면 의류 판매는 물론이고 부가적인 수입까지도 노려볼 수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의류 쇼핑몰 성공 노하우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홈페이지 디자인 및 구성적인 부분을 먼저 알아봤습니다. 하지만 홈페이지가 아무리 예쁘고 구성이 잘 되어 있더라고 " 찾아주는 사람이 없다면 " 성공하기 힘들겠죠 ? 내가 원하는 홈페이지가 완성 되었다면 그 다음은 " 마케팅 " 이 뒷받침 되어야 합니다.

 

드림인사이트에서는 " 국/내외 마케팅 & 홈페이지 제작 & 마케팅 교육 " 등 종합적인 마케팅 관련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니 성공적인 쇼핑몰 노하우가 궁금하신 분들은 드림인사이트로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드림인사이트 홈페이지 : http://dream-insigh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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