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홈페이지 구매 전환율 높이는 방법

온라인 사업을 시작하면 가장 먼저 해야할 일 중에 하나가 바로 홈페이지 구성입니다. 내가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얼굴이 되는게 홈페이지이기 때문에, 어떤 디자인에, 어떻게 구성을 해야할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아무리 좋은 상품이라도 홈페이지 구성이나 디자인이 좋지 못하면, 소비자는 이탈하고 구매 전환율 또한 낮아지기 마련입니다. ( *구매 전환율(CVR) : 유입된 방문자 수 대비 전환(구매or회원가입등)되는 비율로 홈페이지의 경쟁력을 나타내는 지표 , 전환율 = (전환수/유입수) * 100% )

 

이렇게 구매 전환율은 온라인 사업을 하는데 중요한 지표가 되는데, 무조건 노출만 잘되고, 홈페이지 방문자만 많다고 좋아할게 아니라 구매 전환율이 높아야 원하는 성과를 거둘 수가 있습니다.

 

 

온라인 사업자들의 90% 이상이 1년안에 사업을 포기하거나 마이너스 성장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 가장 큰 이유는 과도한 광고비 지출 및 마케팅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입니다. 마찬가지로 홈페이지에 유입만 많이 되고 전환이 되지 않으면 매출을 높이기 힘들기 때문에 " 홈페이지 구매 전환율 높이는 방법 " 을 꾸준히 연구할 필요가 있습니다.

 

소비자의 시각은 판매자의 시각과 다르게 냉정하고 객관적이기 때문에 판매자의 입장이 아닌 소비자의 입장에서 홈페이지 디자인이나 구성들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내 홈페이지에 방문한 사람이 얼마만큼 쉽고 빠르게, 원하는 행동( 구매 or 회원가입 등)을 할 수 있는지 파악하고 불필요한 요소를 줄이고, 직곽적이고 편리한 디자인과 구성을 갖추는게 중요합니다.

 

검색으로 내 홈페이지에 방문하는 사람들에게는 메인 페이지로 유입이 되게 하는게 아니라, 판매하고자 하는 물품, 혹은 진행중인 이벤트 페이지등을 바로 보여줌으로서 소비자의 이탈을 줄일 필요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 렌딩페이지 전략, 이벤트 페이지 전략등을 구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한번 방문한 방문자들이 다시 방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보여주고 관심있어 하는 분야의 정보의 빠른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가능하면 " 리타겟팅 " 마케팅도 병행하는 것이 홈페이지 구매 전환율 높이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 * 리타겟팅 : 내 홈페이지에 방문한 고객이 이탈하더라도 다른 웹서치를 할 때 내 홈페이지를 다시 보여주게 해주는 마케팅 기법  )

 

 

 

최근 소비자의 소비 패턴은 판매자의 일방적인 광고형태가 아닌 소통형 광고에 좀 더 반응을 하는데, 홈페이지 내의 구매평, 소비자 만족도등을 체크하면서 구매를 이어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질문/답변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구매 후기 게시판등을 관리하면서 소비자들과 소통을 하게 되면 구매율도 자연스럽게 올라가게 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홈페이지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방법들이 있는데, 온라인 사업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이것저것 신경써야 하는 부분도 많고, 놓치는 부분도 많기 때문에 초반에는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 마케팅 전문 업체에 맞기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특히, 온라인 마케팅은 키워드 광고, 배너광고, 바이럴광고, SNS 광고등 다양한 광고 기법이 있는데 별도로 진행하기 보다는 종합적으로 관리해줄 수 있는 곳을 찾는다면 보다 편하고 효율을 높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온라인종합광고대행사 " 드림인사이트 " 는 다년간의 노하우와 실력으로 수많은 업체들의 온라인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왔으며, 변화하는 마케팅 시장에 발빠르게 대처하여 현재도 꾸준히 국 내/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은 물론이고 오프라인 마케팅, 홈페이지 제작, 마케팅 교육까지 실시하고 있으니 온라인 사업을 준비중이거나 오픈을 했는데 효율이 나지 않는 분들이라면 드림인사이트에서 상담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드림인사이트 홈페이지 : http://dream-insight.co.kr/

 

 

'제작서비스 > 홈페이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홈페이지 제작비용 및 종류  (1) 2017.09.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