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광고/SNS광고

SNS광고 종류 및 가격

인사이트v 2017. 9. 28. 10:41

SNS광고 종류 및 가격

 

SNS 는  " Social Network Service " 의 줄임말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웹상에서 지인과의 인맥 관계를 형성하고 새로운 인맥을 쌓는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과거에는 " 다모임 & 싸이월드 " 같은 서비스가 있었지만 현재는 거의 이용을 하지 않고 최근에는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밴드 등이 인기가 높습니다.

 

그중에서 " 페이스북 " 의 활성도가 가장 높은데 페이스북은 전 세계적으로 " 17억 " 명이 넘는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고 우리나라에도 " 1천7백만명 " 이 넘는 분들이 페이스북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SNS광고 또한 페이스북을 주축으로 이뤄지고 있는데 다른 SNS서비스에 비해 광고가 자유롭고 가격대비 효과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1. SNS광고 종류 및 가격

 

 

페이스북 같은 경우는 " 뉴스피드 " 광고 상품이 존재합니다. 페이스북 관리자가 사용자 프로필에 근거하여 나이/성별/관심사/직장/위치등을 설정해 팬들의 페이시 뉴스피드에 광고를 보낼 수가 있는데, 설정에 따라, 금액대에 따라 도달수가 차이가 납니다. 즉, 광고비를 높게 책정할 수록 도달율이 높아지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는 방식입니다.

 

 

 

인스타그램은 " 캐러셀 " 광고 상품이 존재하는데 상품과 연관된 이미지를 게시하고 하단의 더보기 버튼으로 렌딩 페이지에 연결이 되는 방식입니다. 페이스북과 비슷하 피드형 광고로 이미지/슬라이드/동영상등의 광고 방식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광고 가격 또한 금액 선정에 따라 노출량에 차이가 있습니다.

 

 

 

카카오스토리 같은 경우는 " 다음 " 쪽과 연계하여 CLIX 광고가 가능한데, 배너타입, 게시글 타입 광고가 가능합니다.  CPM(1,000회 노출 당 비용) 방식으로 지불되며 1,000회 노출당 2,000원인 방식이 있고, 클릭당 비용을 지불하는 CPC 방식도 있습니다.

 

 

 

네이버 밴드 같은 경우는 밴드의 " 새소식 & 밴드홈  " 영역에서 광고를 할 수가 있는데 비즈센터 광고하기를 통해서 광고를 등록할 수가 있습니다.  밴드 광고는 일주일 단위로 입찰식 광고 진행을 하는데 최소 50만원 부터 일주일 이상 광고 노출을 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SNS광고 종류 및 가격을 간략하게 알아봤는데, SNS광고는 나날이 진화를 하고 있어 위에 소개된 종류 및 가격은 실시간으로 변동되는 경우도 많이 있으니 광고 진행 전 다시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내게 맞는 SNS광고 상품은 뭐가 있을까? 내 예산으로 어떤 광고를 하는게 좋을까? 고민이 많으신 분들은 우선 전문 광고대행사에 광고를 맞기시고 피드백 받는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드림인사이트는 5년 이상의 전문 마케터로 구성되어 변화하는 마케팅 시장의 발 빠른 대처로 업계에서 높은 효과와 브랜드 맞춤 통합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데, SNS광고 뿐만 아니라 배너광고, 검색광고, 바이럴광고 등 다양한 광고 영역을 아우르는 통합 광고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분야별 각각 다른 대행사를 이용하는 불편함을 줄인 통합 마케팅을 진행하고 싶으신 분들은 " 드림인사이트 " 에서 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 드림인사이트 홈페이지 : http://dream-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