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너광고 가격 및 종류

 

배너광고는 다른 말로 디스플레이 광고라고도 합니다. 즉, 네이버, 다음, 네이트등 여러 포털 사이트의 주목도가 높은 영역에 배너를 노출함으로서 높은 효과를 낼 수 있는 광고 영역입니다. 높은 트래픽으로 수많은 노출은 물론이고 유입까지 가능한 광고 영역인데, 초반에는 단순한 고정 이미지 노출에 불과했지만 현재는 고정 이미지, 롤링 이미지, 동영상등 다양한 형태로 진화를 하여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배너광고 종류 또한 포털 배너 / 타겟팅 배너 / 쇼핑박스등 여러 형태가 있는데 각각의 특성과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ㅡ 배너 광고 가격 ㅡ

 

배너 광고는 다양한 형태가 있으며 종류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 입니다. 각 포털별 광고주 영역에 들어가면 확인할 수가 있는데, 메인 배너 같은 경우는 " 시간당 2천~3천만원 " 이 넘는 경우도 있고, 쇼핑박스 같은 경우는 " 한달에 3천~5천만원 " 정도 가격이 책정되기도 합니다.

 

( 배너광고 가격은 시기에 따라, 운영 방침에 따라 수시로 변동이 되니 진행전에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

 

 

 

ㅡ 배너 광고 종류 ㅡ

 

 

1. 포털 배너

 

 

ㄱ. 네이버

 

네이버는 국내 포털 1위인만큼 다양한 배너광고 종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크게 분류를 하자면 " 타임보드 & 롤링보드 " 로 구분할 수가 있습니다. 

 

타임보드는 네이버 초기 상단 영역에 노출되는 배너광고로 1시간 동안 독점함으로서 사용자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는 프리미엄 상품입니다. 롤링보드는 모든 시간대 안정된 인벤토리를 바탕으로 CPM(1,000회 노출당 비용 지불) 형태의 상품으로 드래그, 마우스오버, 타이핑등 다양한 마우스 액션을 활용한 배너 광고 형태입니다.

 

- 타임보드

 

 

 

- 롤링보드

 

 

 

ㄴ. 다음

 

다음은 국내 포털 점유율 2위로 미디어, 한메일, 아고라등 커뮤니티 성향이 높은 포털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로그인 기반이 탄탄하여 다른 포털에 비해 충성도가 높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음의 배너광고 종류는 " 초기배너 & 브랜딩 스테이션 " 으로 나뉠 수가 있습니다.

 

초기배너는 말 그대로 다음 초기화면에서 보여주는 배너형태로 이미지와 플래시를 활용하여 원하는 메세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브랜딩 스테이션은 미니사이트형, HD형, 프리미엄형 다양한 형태로 개제가 가능합니다.

 

 

 

- 초기배너

 

 

- 브랜딩 스테이션

 

 

 

 

. 네이트

 

종합 포털 3위의 네이트는 20,30 이용자의 비중이 높은데 판/톡/씨즐등의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SK커뮤니케이션의 자회사로 시멘틱검색등 런칭하여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네이트 배너광고 종류는 크게 " 초기배너 & 위클리샷 " 으로 나뉠 수가 있습니다.

 

초기배너는 위의 2개 포털에 비해 큰 사이즈로 보다 자유로운 크리에이티브 구현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클리샷은 최대 100M 고화질 동영상적용으로 선명하고 주목도 높은 영상 노출이 가능하고 컨텐츠형 광고로 거부감없는 브랜딩도 가능합니다.

 

 

- 초기배너

 

 

 

- 위클리샷

 

 

 

 

2. 타겟팅 배너

 

타겟팅 배너는 온라인 유저들의 최근 웹 활동을 분석하여 광고주의 키워드 및 카테고리와 매칭될 경우 광고 노출을 하는 방식으로 광고주가 원하는 타겟의 신규 및 잠재 고객을 확보하는데 도움을 주는 배너광고 형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크게 유저타겟팅 / 키워드타겟팅 / 리타겟팅으로 분류를 할 수가 있습니다.  

 

 

 

- 유저타겟팅

 

 

 

- 키워드타겟팅

 

 

 

- 리타겟팅

 

 

 

 

3. 쇼핑박스

 

쇼핑박스는 각 포털별 메인화면에서 우측 하단(일반적으로)에 보여주는 배너광고 형태로 상품형 광고로 썸네일 형태의 배너광고가 메인 방문자에게 첫 화면 노출되는 상품입니다. 

 

각 포털별로 다양한 쇼핑박스를 선보이고 있는데 크게 PC형 & 모바일형으로 분류를 할 수가 있습니다.

 

- PC형

 

 

- 모바일형

 

 

 

 

 

 

 

 

위와 같이 배너광고 가격 및 배너광고 종류를 알아봤는데, 광고 집행 경험이 없는 분들이라면 진입이 쉽지 않으니, 전문적으로 배너광고를 집행하고 있는 곳에서 상담받고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종합광고대행사 " 드림인사이트 " 에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종합광고대행사 드림인사이트 바로가기 : http://dream-insight.co.kr/

 

 

 

 

댓글